생활

아이랑 봄 소풍 어디 갈까? 서울·수도권 추천 장소 5곳

hajun-pa 2025. 4. 3. 08:48
반응형

햇살이 따뜻한 봄날, 아이 손잡고 나들이 가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죠. 그런데 너무 북적이거나 이동이 힘들면 오히려 더 피곤해질 수 있어요. 그래서 오늘은 아이랑 가기 좋은 서울·수도권 봄 소풍 장소 5곳을 소개할게요.

🌳 1. 서울숲

도심 속에 이런 공간이? 싶을 정도로 넓고 쾌적해요.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사슴 먹이주기 체험도 있고, 잔디밭도 넓어서 도시락 먹기 딱입니다.

 

🌼 2. 하남 유니온파크

한적하고 깨끗해서 유모차 끌고도 걷기 좋은 곳이에요. 봄이면 벚꽃도 피고, 미니 놀이터도 있어요. 주차도 비교적 편해서 부담 없어요.

 

🌷 3. 과천 서울대공원 둘레길

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원은 물론이고, 잔잔한 호숫길 산책로도 너무 예뻐요. 꽃피는 시즌엔 벚꽃과 철쭉도 가득해서 가족 단위 나들이로 인기가 많답니다.

 

🌸 4. 일산 호수공원

공간이 넓고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자전거, 킥보드, 돗자리까지 OK예요. 물가 근처에 유채꽃과 튤립이 가득 피어 있어서 아이들도 사진 찍기 좋아해요.

 

🌿 5. 양재 시민의 숲

서울 강남권에서 가까운 숨은 명소예요. 자연학습장, 잔디밭, 미니숲길이 조성되어 있어서 어린아이 데리고 가기 좋아요. 주차장도 가깝고, 한적한 편이라 한가하게 쉬기 좋아요.

 

🍱 소풍 갈 때 이것만은 꼭!

  • 물티슈 & 돗자리
  • 간단한 도시락 or 샌드위치
  • 벌레퇴치 패치

무작정 돌아다니기보다, 아이 눈높이에 맞는 소풍 장소를 찾으면 부모도, 아이도 훨씬 더 편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거예요. 이번 주말, 봄기운 가득한 공원에서 아이와 함께 웃어보세요 🌼

반응형